Notice

엘지엠, 고속 전기어선 전달식

업체 관리자

view : 17724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5/04/0200000000AKR20160504120000848.HTML?input=1195m
  •  

    ▲㈜엘지엠(대표 원준희)이 4일 전남 신안군 압해읍 대천리 선착장에서 고속 전기어선 전달식을 가졌다.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고효율 유류 절감장치의 하나인 '전기추진기 보급 지원사업'의 하나로 제작된 전기어선은 실제 어업활동에 투입돼 실용성을 검증받을 예정이다.

    업체 측은 "전기 어선은 소음과 진동, 기름냄새로부터 어민들을 해방시켜 보다 쾌적한 조업환경을 제공한다"며 "이번에 전달한 고속 전기어선은 '감전 방지 시스템'을 갖춰 선체가 침수된 상태에서 동력을 가동해도 감전이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엘지엠은 카트리지 배터리 시스템 기술을 보유해 사람의 힘으로도 배터리를 운반·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손쉬운 선박 관리와 안전한 이용을 위해 보트 동력 시스템의 실시간 운항, 상태 정보의 진단과 분석, 위급 상황 자동 통보 등도 제공한다.

    전기 선박 관리 플랫폼은 사물인터넷 기반으로 운영돼 원격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중국 랴오닝 성 무순시에 합작기업 설립을 시작으로 중국 내 전기보트 보급사업에 나설 예정이며 미국 LA에 사무실을 개설하고 올해 안에 요트로 유명한 마리나 델레이(Marina Del Ray)에 전기 요트 개조 사업을 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5/04 16:00 송고

    • There is no registered comment.

    Please enter your password first.

    CloseConfirm